DAAP(답)의 특별한 외관은
단순히 보여지기 위함이 아닙니다.
주행감, 항속성, 반응성 그리고 신뢰성
어느 것도 놓치지 않기 위한 공학적 구조입니다.
휠랩이 찾은 답, DAAP disc.
35 mm 또는 50mm / 1142g부터
₩3,690,000(답 시그마)
₩4,690,000(답 튜블러)
₩5,190,000(답 튜블리스)
카본림은 항상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견뎌내야 하지만, 스포크홀 근처는 여기에 100kgf가 넘는 스포크텐션이 추가됩니다. LFR은 스포크 패턴에 맞게 최적화된 카본 적층방식으로, 카본 프리프레그의 층수 뿐만아니라 방향도 컨트롤됩니다. 스포크 근처에는 스포크가 당기는 힘의 크기와 방향을 고려해 카본층을 추가하고, 나머지 부분은 노면 진동을 상쇄하는 얇은 수평방향 UD 카본으로 제작해 이상적인 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달성합니다. LFR이 적용된 DAAP disc 는 50mm에 1149g/1348g(튜블러/튜블리스), DAAP sigma는 1448g(튜블리스)의 무게로 완성되었습니다.
LFR (Local Fiber Reinforcement)카본림은 항상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견뎌내야 하지만, 스포크홀 근처는 여기에 100kgf가 넘는 스포크텐션이 추가됩니다. LFR은 스포크 패턴에 맞게 최적화된 카본 적층방식으로, 카본 프리프레그의 층수 뿐만아니라 방향도 컨트롤됩니다. 스포크 근처에는 스포크가 당기는 힘의 크기와 방향을 고려해 카본층을 추가하고, 나머지 부분은 노면 진동을 상쇄하는 얇은 수평방향 UD 카본으로 제작해 이상적인 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달성합니다. LFR이 적용된 DAAP disc 는 50mm에 1149g/1348g(튜블러/튜블리스), DAAP sigma는 1448g(튜블리스)의 무게로 완성되었습니다.
DAAP disc 허브는 최상의 성능을 위해 휠셋에 최적화되며, 직접 설계되었습니다. 앞뒤 각 18홀의 전용 허브는 극한까지 넓힌 허브 플랜지와 0.01 mm, 0.01도 까지 세심하게 설계된 탄젠셜 스포크 구조가 특징이며, 양쪽에 동일한 스포크텐션을 분배하는 구조입니다. 최적화된 휠랩의 허브는 어택과 스프린트시의 구동토크는 물론 3000w가 넘는 순간제동토크까지 완벽하게 소화합니다.
전용 설계 허브DAAP disc 허브는 최상의 성능을 위해 휠셋에 최적화되며, 직접 설계되었습니다. 앞뒤 각 18홀의 전용 허브는 극한까지 넓힌 허브 플랜지와 0.01 mm, 0.01도 까지 세심하게 설계된 탄젠셜 스포크 구조가 특징이며, 양쪽에 동일한 스포크텐션을 분배하는 구조입니다. 최적화된 휠랩의 허브는 어택과 스프린트시의 구동토크는 물론 3000w가 넘는 순간제동토크까지 완벽하게 소화합니다.
50mm 림높이에 22.5mm/31.2mm 의 내/외부 폭. 급변하는 타이어 프로파일과 나란히 진화해온 휠랩의 림 프로파일은 항상 “현재의” 레이스용 25c~28c 타이어에 최적화되어 구름저항, 공기저항, 측풍제어, 반응성, 코너링 등 모든 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훅 림으로 현존하는 거의 모든 로드바이크 타이어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림 디자인50mm 림높이에 22.5mm/31.2mm 의 내/외부 폭. 급변하는 타이어 프로파일과 나란히 진화해온 휠랩의 림 프로파일은 항상 “현재의” 레이스용 25c~28c 타이어에 최적화되어 구름저항, 공기저항, 측풍제어, 반응성, 코너링 등 모든 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훅 림으로 현존하는 거의 모든 로드바이크 타이어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AP disc에는 최상급 스테인레스스틸 스포크보다 40% 가량 가볍지만 인장강도와 강성 모두 50% 이상 뛰어나며, 교체 및 수리가 가능한 카본 스포크가 적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더 적은 수의 스포크를 사용해 일반적인 휠보다 공기저항을 현저히 낮추는 동시에 마지막 1g의 무게까지 덜어낼 수 있었으며, 측면강성은 오히려 더 향상되었습니다.
카본 스포크DAAP disc에는 최상급 스테인레스스틸 스포크보다 40% 가량 가볍지만 인장강도와 강성 모두 50% 이상 뛰어나며, 교체 및 수리가 가능한 카본 스포크가 적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더 적은 수의 스포크를 사용해 일반적인 휠보다 공기저항을 현저히 낮추는 동시에 마지막 1g의 무게까지 덜어낼 수 있었으며, 측면강성은 오히려 더 향상되었습니다.
2:1 스포크 패턴이 가장 공학적으로 진보한 모습이 바로 E-cubed 패턴입니다. 3개씩 가깝게 배열된 에어로 카본 스포크 중 두, 세번째는 첫번째 스포크를 바람막이로 사용하여 공기저항을 극도로 낮춥니다. 모든 스포크는 구동 및 제동 시 거의 같은 스포크 텐션을 가지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어 균일한 고유진동수를 가지며, 이는 극도로 깔끔한 승차감의 비결입니다.
E3 패턴2:1 스포크 패턴이 가장 공학적으로 진보한 모습이 바로 E-cubed 패턴입니다. 3개씩 가깝게 배열된 에어로 카본 스포크 중 두, 세번째는 첫번째 스포크를 바람막이로 사용하여 공기저항을 극도로 낮춥니다. 모든 스포크는 구동 및 제동 시 거의 같은 스포크 텐션을 가지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어 균일한 고유진동수를 가지며, 이는 극도로 깔끔한 승차감의 비결입니다.
휠랩의 모든 제품 생산은 창립자가 총괄합니다. 개발단계부터 사전에 수많은 테스트와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섬세하게 설계되며, 각 파츠 생산단계 QC를 완료한 뒤 창립자가 휠빌딩/최종검수를 마무리합니다. 워런티가 필요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지향하지만, 발생한 건에 대해서는 어떤 업체보다 신속한 대응을 약속합니다. DAAP disc는 5년의 무상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대회 출전 중 손상을 입은 경우에도 최대 3회까지 무상수리를 제공합니다.(DAAP sigma는 제외하며, ORTAH와 동일한 보증정책)
데이터와 QC, 워런티휠랩의 모든 제품 생산은 창립자가 총괄합니다. 개발단계부터 사전에 수많은 테스트와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섬세하게 설계되며, 각 파츠 생산단계 QC를 완료한 뒤 창립자가 휠빌딩/최종검수를 마무리합니다. 워런티가 필요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지향하지만, 발생한 건에 대해서는 어떤 업체보다 신속한 대응을 약속합니다. DAAP disc는 5년의 무상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대회 출전 중 손상을 입은 경우에도 최대 3회까지 무상수리를 제공합니다.(DAAP sigma는 제외하며, ORTAH와 동일한 보증정책)
카본림은 항상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견뎌내야 하지만, 스포크홀 근처는 여기에 100kgf가 넘는 스포크텐션이 추가됩니다. LFR은 스포크 패턴에 맞게 최적화된 카본 적층방식으로, 카본 프리프레그의 층수 뿐만아니라 방향도 컨트롤됩니다. 스포크 근처에는 스포크가 당기는 힘의 크기와 방향을 고려해 카본층을 추가하고, 나머지 부분은 노면 진동을 상쇄하는 얇은 수평방향 UD 카본으로 제작해 이상적인 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달성합니다. LFR이 적용된 DAAP disc 는 50mm에 1149g/1348g(튜블러/튜블리스), DAAP sigma는 1448g(튜블리스)의 무게로 완성되었습니다.
LFR (Local Fiber Reinforcement)카본림은 항상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견뎌내야 하지만, 스포크홀 근처는 여기에 100kgf가 넘는 스포크텐션이 추가됩니다. LFR은 스포크 패턴에 맞게 최적화된 카본 적층방식으로, 카본 프리프레그의 층수 뿐만아니라 방향도 컨트롤됩니다. 스포크 근처에는 스포크가 당기는 힘의 크기와 방향을 고려해 카본층을 추가하고, 나머지 부분은 노면 진동을 상쇄하는 얇은 수평방향 UD 카본으로 제작해 이상적인 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달성합니다. LFR이 적용된 DAAP disc 는 50mm에 1149g/1348g(튜블러/튜블리스), DAAP sigma는 1448g(튜블리스)의 무게로 완성되었습니다.
DAAP disc 허브는 최상의 성능을 위해 휠셋에 최적화되며, 직접 설계되었습니다. 앞뒤 각 18홀의 전용 허브는 극한까지 넓힌 허브 플랜지와 0.01 mm, 0.01도 까지 세심하게 설계된 탄젠셜 스포크 구조가 특징이며, 양쪽에 동일한 스포크텐션을 분배하는 구조입니다. 최적화된 휠랩의 허브는 어택과 스프린트시의 구동토크는 물론 3000w가 넘는 순간제동토크까지 완벽하게 소화합니다.
전용 설계 허브DAAP disc 허브는 최상의 성능을 위해 휠셋에 최적화되며, 직접 설계되었습니다. 앞뒤 각 18홀의 전용 허브는 극한까지 넓힌 허브 플랜지와 0.01 mm, 0.01도 까지 세심하게 설계된 탄젠셜 스포크 구조가 특징이며, 양쪽에 동일한 스포크텐션을 분배하는 구조입니다. 최적화된 휠랩의 허브는 어택과 스프린트시의 구동토크는 물론 3000w가 넘는 순간제동토크까지 완벽하게 소화합니다.
50mm 림높이에 22.5mm/31.2mm 의 내/외부 폭. 급변하는 타이어 프로파일과 나란히 진화해온 휠랩의 림 프로파일은 항상 “현재의” 레이스용 25c~28c 타이어에 최적화되어 구름저항, 공기저항, 측풍제어, 반응성, 코너링 등 모든 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훅 림으로 현존하는 거의 모든 로드바이크 타이어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림 디자인50mm 림높이에 22.5mm/31.2mm 의 내/외부 폭. 급변하는 타이어 프로파일과 나란히 진화해온 휠랩의 림 프로파일은 항상 “현재의” 레이스용 25c~28c 타이어에 최적화되어 구름저항, 공기저항, 측풍제어, 반응성, 코너링 등 모든 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훅 림으로 현존하는 거의 모든 로드바이크 타이어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AP disc에는 최상급 스테인레스스틸 스포크보다 40% 가량 가볍지만 인장강도와 강성 모두 50% 이상 뛰어나며, 교체 및 수리가 가능한 카본 스포크가 적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더 적은 수의 스포크를 사용해 일반적인 휠보다 공기저항을 현저히 낮추는 동시에 마지막 1g의 무게까지 덜어낼 수 있었으며, 측면강성은 오히려 더 향상되었습니다.
카본 스포크DAAP disc에는 최상급 스테인레스스틸 스포크보다 40% 가량 가볍지만 인장강도와 강성 모두 50% 이상 뛰어나며, 교체 및 수리가 가능한 카본 스포크가 적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더 적은 수의 스포크를 사용해 일반적인 휠보다 공기저항을 현저히 낮추는 동시에 마지막 1g의 무게까지 덜어낼 수 있었으며, 측면강성은 오히려 더 향상되었습니다.
2:1 스포크 패턴이 가장 공학적으로 진보한 모습이 바로 E-cubed 패턴입니다. 3개씩 가깝게 배열된 에어로 카본 스포크 중 두, 세번째는 첫번째 스포크를 바람막이로 사용하여 공기저항을 극도로 낮춥니다. 모든 스포크는 구동 및 제동 시 거의 같은 스포크 텐션을 가지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어 균일한 고유진동수를 가지며, 이는 극도로 깔끔한 승차감의 비결입니다.
E3 패턴2:1 스포크 패턴이 가장 공학적으로 진보한 모습이 바로 E-cubed 패턴입니다. 3개씩 가깝게 배열된 에어로 카본 스포크 중 두, 세번째는 첫번째 스포크를 바람막이로 사용하여 공기저항을 극도로 낮춥니다. 모든 스포크는 구동 및 제동 시 거의 같은 스포크 텐션을 가지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어 균일한 고유진동수를 가지며, 이는 극도로 깔끔한 승차감의 비결입니다.
휠랩의 모든 제품 생산은 창립자가 총괄합니다. 개발단계부터 사전에 수많은 테스트와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섬세하게 설계되며, 각 파츠 생산단계 QC를 완료한 뒤 창립자가 휠빌딩/최종검수를 마무리합니다. 워런티가 필요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지향하지만, 발생한 건에 대해서는 어떤 업체보다 신속한 대응을 약속합니다. DAAP disc는 5년의 무상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대회 출전 중 손상을 입은 경우에도 최대 3회까지 무상수리를 제공합니다.(DAAP sigma는 제외하며, ORTAH와 동일한 보증정책)
데이터와 QC, 워런티휠랩의 모든 제품 생산은 창립자가 총괄합니다. 개발단계부터 사전에 수많은 테스트와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섬세하게 설계되며, 각 파츠 생산단계 QC를 완료한 뒤 창립자가 휠빌딩/최종검수를 마무리합니다. 워런티가 필요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지향하지만, 발생한 건에 대해서는 어떤 업체보다 신속한 대응을 약속합니다. DAAP disc는 5년의 무상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대회 출전 중 손상을 입은 경우에도 최대 3회까지 무상수리를 제공합니다.(DAAP sigma는 제외하며, ORTAH와 동일한 보증정책)
국내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커스텀도색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빛깔, 나만의 휠셋을 만나보세요.*
*50만원의 추가금과 5주의 제작기간이 필요하며, 30 g 가량의 무게가 증가합니다.
DAAP disc 튜블리스
브레이크 타입 | 디스크 브레이크 |
림 높이 | 50 mm 튜블리스&클린처 |
림 너비 | 내부 22.5 mm 외부 31.2 mm |
무게 | 1348 g (림 테잎 제외, 로우카본, XDR) |
스포크 | 3.9 mm 카본 에어로 블레이드 (정렬, 교체 가능) |
니플 | 전용 알로이 니플 |
허브 | 앞 12 x 100 mm 뒤 12 x 142 mm |
최대허용하중 | 95 kg (라이더 + 자전거) |
최대공기압 | 110 psi |
구성품 | 튜블리스 림 테잎 세팅된 휠셋, 튜블리스 밸브 2 ea |
보증 | 5년 (Support > Warranty 참조) |
DAAP disc 튜블러
브레이크 타입 | 디스크 브레이크 |
림 높이 | 50 mm 튜블러 |
림 너비 | 외부 28.4 mm |
무게 | 1149 g (로우카본 색상, XDR) |
스포크 | 3.2 mm 카본 에어로 블레이드 (정렬, 교체 가능) |
니플 | 전용 알로이 니플 |
허브 | 앞 12 x 100 mm 뒤 12 x 142 mm |
최대허용하중 | 99 kg (라이더 + 자전거 무게) |
최대공기압 | 130 psi |
구성품 | 휠셋, 밸브 익스텐더 2 ea |
보증 | 5년 (Support > Warranty 참조) |
DAAP 시그마
브레이크 타입 | 디스크 브레이크 |
림 높이 | 50 mm 튜블리스&클린처 |
림 너비 | 내부 21.0 mm 외부 28.4 mm |
무게 | 1449 g (림 테잎 제외, 로우카본, XDR) |
스포크 | 카본 에어로 블레이드 (정렬, 교체 가능) |
니플 | 전용 알로이 니플 |
허브 | 앞 12 x 100 mm 뒤 12 x 142 mm |
최대허용하중 | 119 kg (라이더 + 자전거) |
최대공기압 | 110 psi |
구성품 | 튜블리스 림 테잎 세팅된 휠셋, 튜블리스 밸브 2 ea |
보증 | 2년 (Support > Warranty 참조) |